뉴스 > 무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무예
제19회 전국청소년무예왕선발대회, 12월 4일 ‘개막’
기사입력: 2021/12/02 [17: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 무예신문

 

한국화랑도협회는 오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서울 중앙교육원 및 전국 체육도장에서 ‘제19회 전국청소년무예왕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화랑6기한마당, 투호왕선발전, 검법왕선발전, 낙법왕선발전, 궁술왕선발전, 발차기왕선발전, 단체한마당연무대회, 겨루기대회(각 부분ㆍ체급별), 왕중왕선발전(유소년, 청소년부) 부문에서 1,0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종목별 영상을 대회 주최 측에 업로드하면 심사위원들이 심사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한국화랑도협회 최종표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무예이벤트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중심으로 개최되어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라도 함께 참여해 어렵고 힘든 시간을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는 대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라 진흥왕(540∼576) 때부터 전해 내려온 화랑도는 분열됐던 우리 민족을 하나로 뭉치며, 한반도 최초의 통일국가인 통일신라시대를 연 주역이었다. 화랑도 정신은 우리민족 모두가 지키고 가꾸어 나가야할 전통문화유산이다.

 

전국청소년무예왕선발대회는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잊혀져가고 있는 화랑도(花郞道) 정신을 계승하고 청소년들의 인격 함양을 위한 대회이다. 체ㆍ덕ㆍ지(體ㆍ德ㆍ智)를 통한 호연지기(浩然之氣)와 준법정신, 성숙한 시민의식을 일깨워주는 청소년 수련프로그램 이기도 하다.

 

본 대회 종합우승팀에게는 대통령상과 부상을 단체한마당연무대회 우승팀에게는 국무총리상과 부상을 각 부문별 최우수 선수에게는 장관상이 수여된다. 국내 대표적인 청소년 무예대회로서 그 명성은 이미 크게 알려져 있다.

 

이번 대회는 강남구와 한국화랑도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법무부, 한국청소년폭력예방협회, 코레일유통 등이 후원한다.

최현석 기자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민간 실내체육시설 지원, ‘1타3만 체육쿠폰’ 접수 시작 / 최현석 기자
공공기관 대한체육회, 대선후보 초청 말이나 되나 / 조준우 기자
전국의 무예도장, 항노화(抗老化) 실천하는 향도(嚮導) / 오노균 K항노화연구소장
문체부, 골프 대중화 선언…골프장 확충, 캐디 선택제 추진 / 장민호 기자
손흥민, 월드컵 최종예선 두 경기 못 뛸 듯 / 조준우 기자
‘유구무비지’에 나오는 기운을 쓰는 법 / 김영만 무예연구가
챔피언 은가누, 레슬링으로 가네 꺾고 6연승 질주 / 조준우 기자
대한체육회, 합기도‧족구 전국체전 시범종목으로 채택 / 최현석 기자
대한우수협회, 브리스바이오와 후원 협약 맺어 / 조준우 기자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국비 1억5천만원 확보 / 장민호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