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종합
대한체육회장 선거 후보 정책토론회, 9일 개최
기사입력: 2021/01/08 [10: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 (왼쪽부터) 이종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 상임의장, 유준상 대한요트협회장, 이기흥 제40대 대한체육회 회장, 강신욱 단국대학교 교수 (무예신문)


대한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는 한국체육기자연맹과 한국체육학회와 함께 1월 9일 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제41대 대한체육회장선거 제1차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회장 후보자들이 질문하고 답변하는 과정을 보면서 유권자들이 체육정책 및 체육계 현안에 대한 후보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대한체육회 유튜브 공식채널인 대한체육회TV 및 대한체육회장 선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11월 30일, 법조계, 체육학계, 스포츠언론계 및 선거분야 전문가 등 관계단체로부터의 추천과 주무부처 협의 및 이사회 동의 절차를 거쳐 총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제41대 대한체육회장 선거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했다.


동 위원회는 그동안 10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선거인 수의 배정, 선거인 후보자명부의 작성, 선거인명부의 작성, 선거인명부의 열람 및 이의신청에 대한 처리, 선거운동 방법 등 선거관리에 관한 각종 사항을 심의ㆍ의결했다.


특히 각 추천단체에서 1차 무작위 추첨된 선거인 후보자를 대상으로 12월 24일 선거운영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 참관 하에 선거인 선정을 위한 2차 무작위 추첨이 있었으며, 이후 최종 자격 검증을 거쳐 2,170명의 선거인을 확정했다.


제41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후보자 등록 결과 이종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 상임의장, 유준상 대한요트협회장, 이기흥 제40대 대한체육회 회장, 강신욱 단국대학교 교수 등 총 4명의 후보자가 선관위에 등록했다.


후보자와 선거사무관계자(선거사무장 1인 포함 5인 이내의 선거사무원)는 12월 30일부터 1월 17일까지(19일간), 전화(문자메시지 포함), 정보통신망(전자우편, SNS 등), 윗옷 및 어깨띠 등을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장 선거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월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K-Voting(온라인투표시스템)으로 진행되며, 후보자 소견발표 영상은 선거당일 0시부터 투표마감 시간인 오후 6시까지 ‘제41대 대한체육회장선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장민호 기자 장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헬스장ㆍ당구장 등 실내체육시설 영업 재개…샤워는 금지 / 조준우 기자
국제무예센터에는 박수,몰지각한 무인(武人)에게는 질타를… / 임종상 기자
제41대 대한체육회장에 이기흥 現 회장 당선 / 조준우 기자
차병규 회장 “무예 발전 위한 실효적 정책 실현, 무예단체 간 화합 속에 가능” / 조준우 기자
황희 문체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우려 많아 / 무예신문 편집부
국기원 개선광정(改善匡正) 할 인물이 필요하다 / 최종표 발행인
양진방 회장 “태권도 재도약 위한 변화의 시대, 디지털 환경에 맞는 전략 필요하다” / 조준우 기자
태권도진흥재단, 중·고교 태권도 수업 지원 사업‘17개 학교 선정’ / 조준우 기자
대한태권도협회, 29대 집행부 출범…양진방 회장 “소통과 단합” 강조 / 장민호 기자
국기원장 보궐선거, 관록 ‘임춘길’ vs 의정 경험의 추진력 ‘이동섭’ / 조준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