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종합
국내 최대 퍼레이드 ‘2018 정조대왕능행차’ 전 구간 재현
기사입력: 2018/10/04 [22: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무예신문


‘제55회 수원화성문화제’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화성행궁, 연무대 등 수원화성 일원에서 펼쳐진다.


5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에서 개막연 ‘화락(和樂)’으로 막을 올린다. 올해 수원화성문화제에는 지난해(46개)보다 14개 늘어난 60개 프로그램이 진행돼 축제가 더욱 풍성해진다.


 화성행궁에서 ▲행궁미디어아트 만천명월주인옹 ▲행궁 오솔빛길 ▲조동언의 지등(紙燈) 퍼포먼스 ▲정조의 로망스(달달한 행궁로망스) ▲행궁에서 만나요 조선연희꾼 등 야간 특별관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미로한정에서 열리는 ‘행궁미디어아트 만천명월주인옹’은 홀로그램·빛·풍선조명 등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퍼포먼스이고, ‘행궁 오솔빛길’은 화성행궁 내 숨겨진 길과 뜰을 빛을 따라 관람하며 화성행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프로그램이다. ‘정조의 로망스’는 정조대왕과 의빈성씨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연희극이다.


‘혜경궁 홍씨 진찬연’은 제25호 태풍 ‘콩레이’ 북상 예보에 따라 취소됐다. ‘친림과거시험 무과 재현’은 6~7일 오후 2시 연무대 국궁터에서, 폐막공연인 무예브랜드 공연 ‘야조’는 7일 저녁 8시 연무대 일원에서 열린다.


수원화성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2018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10월 6일 오전 10시 서울 창덕궁 앞에서 거행되는 출궁의식으로 대장정의 시작을 알린다.


능행차 행렬은 광화문, 숭례문, 서울역 광장, 배다리, 노들섬에 이르는 구간에서 이어진다. 노들섬에서 정재(呈才) 공연, 무예시범 공연 등을 한 후 노들나루공원에서 다시 행렬을 시작한다. 첫날 행렬은 저녁 6시 시흥행궁에서 마무리된다. 그러나 태풍의 세기에 따라 배다리 행사는 취소될 가능성도 있다.


능행차는 7일 오전 금천구청에서 다시 시작된다. 행렬은 안양 만안교, 안양역, 의왕시를 거쳐 오후 2시 35분 수원 노송 지대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정조대왕 수원 입성 환영식’이 열린다.


노송 지대에서 ‘수원 구간’ 행렬이 시작된다. 오후 5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시작돼 연무대에서 마무리되는 3.1㎞ 구간은 ‘중점 구간’이다. 장안문·화성행궁 일원에서는 조선백성 환희마당, 군문의식, 대북 퍼포먼스, 수원유수 정조 맞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7일 오전 9시 화성행궁에서 융릉으로 향하는 또 하나의 능행차 행렬이 시작된다. 화성행궁에서 융릉까지 11.6㎞ 구간에서 이어지는 행렬이다. 대황교동을 거쳐 융릉에서 제향(祭享)으로 마무리된다.


1795년 정조대왕의 을묘원행(乙卯園幸)을 재현하는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은 지난해 처음으로 창덕궁에서 융릉에 이르는 59.2㎞ 구간에서 완벽하게 이뤄졌다. 올해 능행차 재현은 수원·서울·화성시, 경기도가 공동주최한다.

최현석 기자 최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정조대왕능행차] 국내 최대 퍼레이드 ‘2018 정조대왕능행차’ 전 구간 재현 최현석 기자 2018/10/04/
배너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국기원 오현득 원장 구속, 부정채용과 횡령 혐의 등 / 조준우 기자
전통무예 종목 선정에 대한 고찰 / 대한본국검예협회 임성묵 총재
[포토] 국제연맹합기도중앙협회, 합기도 세계화에 앞장 / 부산 한달용 기자
제1회 국민대총장배 해동검도대회, 잠실도장 종합우승 차지 / 김기정 기자
쿨 김성수, 결혼 6년 만에 협의 이혼 / 최하나 기자
[포토] 무예체육단체협의회-영등포구소상공인회, MOU 체결 / 임종상 기자
대한체육회 정회원 단체인 합기도, 교육비 ‘비싸다’ 논란 / 조준우 기자
으름나무 열매의 효능 / 대전 임헌선 기자
제9회 광주북구청장기 특공무술대회, 성황리에 열려 / 장민호 기자
선무도(禪武道), 무형문화재 가능성을 논하다 / 장민호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