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스포츠
부산서 '2018 레저스포츠 페스티벌' 열려
기사입력: 2018/10/03 [15: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예신문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이 주최하는 '2018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이 10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센텀 KNN광장과 수영만 요트 광장에서 열린다.


‘보고, 느끼고, 즐겨라’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시민들이 요트, 드론, 스포츠클라이밍, 전동휠, 유로번지, VR사이클, 스케이트보드 등 레저스포츠 24개 종목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시범공연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행사 기간 중에는 스케이트보드, 스포츠클라이밍, 드론, 챌린지, BMX 등 선수들이 참가하는 레저스포츠대회가 열린다.

 

경품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레저스포츠 무료체험 신청은 '2018 레저스포츠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는다. 


서울올림픽 30주년 기념하는 전시와 해양종목, 캠핑 장비 레저스포츠산업 전시회도 열린다. 개막일인 5일 오후 4시부터는 장미여관의 개막 축하공연 'with락 페스티벌'이 열려 행사 분위기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5일 오후에는 '2018레저스포츠 국제심포지엄'도 개최된다. ‘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레저스포츠ㆍ관광 융복합 산업 전략 등을 다룬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행사가 레저스포츠 저변확대 및 관련 산업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레저스포츠가 국민들의 건강한 여가 문화로 확산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레저스포츠 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열렸으며 올해로 3회째다. 자세한 정보는 '2018레저스포츠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leisure-sports.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 지사 부산 지사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무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국기원 오현득 원장 구속, 부정채용과 횡령 혐의 등 / 조준우 기자
전통무예 종목 선정에 대한 고찰 / 대한본국검예협회 임성묵 총재
[포토] 국제연맹합기도중앙협회, 합기도 세계화에 앞장 / 부산 한달용 기자
제1회 국민대총장배 해동검도대회, 잠실도장 종합우승 차지 / 김기정 기자
쿨 김성수, 결혼 6년 만에 협의 이혼 / 최하나 기자
[포토] 무예체육단체협의회-영등포구소상공인회, MOU 체결 / 임종상 기자
대한체육회 정회원 단체인 합기도, 교육비 ‘비싸다’ 논란 / 조준우 기자
으름나무 열매의 효능 / 대전 임헌선 기자
제9회 광주북구청장기 특공무술대회, 성황리에 열려 / 장민호 기자
선무도(禪武道), 무형문화재 가능성을 논하다 / 장민호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